2016년 7월 24일

COOKING

글보기
제목타테말이(달걀말이) 초밥2016-07-24 13:41:22
작성자

 

달걀말이초밥은 달걀을 두껍게 부쳐서 친 달걀말이의 하나인데요 달걀에다 흰살 생선을 다지고 밀가루 또는 전분 또는 산마 갈은 것을 넣고 소금, 설탕, 미림으로 맛을 내어 오븐에서 평평하게 굽고 대나무 발로 말아서 끈으로 단단하게 묶어 둥근 모양으로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주재료: 달걀 10개, 설탕물(1:1), 으깬생선 또는 새우 50g, , 전분 2TS,
소금 2/3TS, 설탕3TS

부재료: 김1장, 채썬오이, 달걀말이, 우엉, 맛살, 달걀 5개

만드는법:
1. 달걀과 같은 양이고, 오븐과 구울팬은 미리 200도 이상 고온처리 해 놓는다. 팬에 식용류를 발라 달걀을 붓고 바로 오븐에 넣는다. 표면의 구워진 색깔을 보고 같은 온도를 조절한다. 가끔 표면을 살짝 눌러 탄력을 확인 하고 적당히 부풀었을 때 꺼낸다.(중요한 부분)

2. 30~40분 구워 졌을 때 아직 속에는 완전히 불이 전달되지 않아 팬을 움직이면 흔들린다. 조금 심하게 탄 부분은 쿠팅 호일 등을 씌워 위에서부터의 열을 조절한다.

3. 다 구워짐. 바로 둥글게 팬주위를 따라 칼을 집어넣어 틀에서 떼어낸다.

4. 틀에서 꺼내 도마 위에 놓는다. 안쪽에는 그다지 색깔이 나지 않는다. 다시한번 바깥쪽으로 뒤집어 2등분한다.

5. 색이 난 면을 아래로 하여 말이 대나무발에 올린다. 속이 빈 막대를 가운데에 올리고 구운 계란으로 막대를 싸듯이 말아간다.

6. 말이 채로 꽉 고정 시켜 바람이 잘 드는 곳에 둔다. 그대로 1시간 정도 두어 속까지 식힌다.

7. 밥이 겉으로 나오도록 마는 김밥은 조리용수건에 초밥을 펼치고 맞은편을 3-4cm남기고 김을 올린다. 김의 양끝을 조금 남기고 초밥을 펼쳐 생선살 부스러기와 박고지를 올린다. 오이를 넣기도 한다.

8. 앞쪽부터 천을 살짝 들어 한번에 말아준다.

9. 대나무발로 잘 눌러 모양을 정리한다.

10 뒤집어 말아낸 위에 식어서 모양이 잡힌 달걀말이를 올려 완성. 하나에 10개로 잘라낸다.